대방고시학원 대방고시학원로고

공무원 채용 한눈에 보기

공무원 채용 한눈에 보기

초보가이드
  • D-4221년 7급국가직2차시험 2021-09-11

수험 자료실

게시판 뷰
2021 대구 의기직 합격후기
작성자 akfrnwl 수험번호 18****4
지역 대구 직렬 의료기술직
저는 작년 7월부터 생물,공보 이렇게 두 강의 들었어요 그리고 12월부터 퇴사를 해서 4월10일에 시험을 쳤고, 어제 최종합격이 되었습니다.

생물
일단 박노광 교수님이 강의를 들으면서 되게 선한사람인게 너무 느껴졌고 그래서 강의 듣는데 푸근하고 너무 좋았어요. 가끔 사담해주시는데 그것도 생물관련 내용이긴 하지만 어느것 하나 버릴것 없는 말씀을 해주세요. 누구보다 쉬우면서 확실히 알려주시고 생물은 원탑인거같아요. 제 주변에 합격하신분들 보면 다 대방고시 들어서 괜히 자랑스럽네요ㅎㅎ 샘플강의 듣자마자 제 스타일의 강의라 바로 등록했어요 일단 저는 남들보다 늦게 시작한만큼 기초가 단단해야 한다고 생각했기때문에 회독을 하면서 확실히 하려고 했던거 같아요. 회독은 7~8번 한것 같아요. 10번 하는게 목표였는데 아무래도 12월에 퇴사했는데 4월초에 시험인지라 무리더라구요 회독하면서 그냥 안읽었고 외워야겠다 싶은거나 잘 모르는것 거의다 보고 말로하거나 적는연습 했어요. 그냥 넘어가면 남는게 없더라구요 회독을 한 3번은 해야지 기출문제도 풀리는 것같아요. 다른 학원 강의도 궁금하고 교재도 궁금하지만 박노광교수님과 박태양교수님이 하라는거나 학원에서 하는교재들 다 완벽히만 하면 어느지역 시험도 잘 칠것같아요! 글구 박태양교수님 수업이나 교재가 조금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신데 베이스는 박노광교수님이라면 요즘 트렌드는 확실히 박태양교수님 추세가 맞는것같아요. 단원별 300 어렵다고 안보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시험치면서 박태양교수님 스타일 문제가 요즘 많이보였고 박태양교수님 수업 진짜 재밌어서 웃으면서 보고 강의시간도 금방 지나간것 같아요 무튼 생물때문에 많이들 어려워하시는데 두 교수님 커리큘럼대로 믿고 따라가시면 걱정하실것 없다고 생각해요!

공중보건
처음에는 그냥 교재를 읽으시는 느낌이 들어서 의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진심으로 이런 생각이들어도 계속 들으시면 이렇게 하는게 맞는거구나 느끼실거에요. 그리고 안진아교수님 정말정말 주변에 꼭 있었으면 좋겠는 유형의 사람입니다.. 다들 멘탈적으로 힘드실텐데 안진아교수님이 강의 중간중간에 해주시는 진짜 말씀들이 너무 최고에요 저는 가끔 멘탈흔들릴때 안진아교수님이 해주신말 생각했어요 되게 좋은 말씀 많이해주시거든요. 그리고 안진아교수님이 교재에 없는 수업관련 재밌는 이야기도 잘 들으셔야해요. 그것도 시험에 나온적 있어요. 진짜 공중보건은 양이 방대하고 어디서 뭐가 나올지 걱정인데 안진아교수님 믿고 그냥 따라가시면 돼요. 저는 요점정리 다하진않았고 제가 모르는부분이나 수질부분만 정리했어요. 다 정리하기엔 시간 낭비인것같구요. 교수님이 정리해주신 안심노트 이거보면된다고 생각해요. 그냥 여기 대방고시 교수님들 다 너무 좋으신것 같아요... 최고최고 인간미 장난아니심 교수님이랑 빕스가고싶은데 어디다 말씀드려야 하나요ㅠㅠ 흑 교수님 진짜 넘넘예쁘시구 진짜 긍정여신

면접
면접... 대구는 타지역 보다 좀 빡세다(?)고 들었는데 진짜 인것같아요..ㅎㅎ 20분동안 두들겨맞은 기분이었어요 뭐라고 하시는 분위기가 아니었지만 저스스로 압박이 심했어요ㅜ 편하게 생각하자 할수있다 수십번 생각했지만 들어가니까 무슨 양한마리가 지나가는것같은 목소리ㅠㅠ 저는 병원면접을 항상 잘봤던 편이라 그래도 비슷하겠지 싶었는데 차원이 다르더라구요.... 준비기간이 사정이 있어서 좀 짧았지만 열심히 한 보람이 있네요 다들 들으셨다시피 모르는 질문이 나올때는 고민하시고 죄송하다고 생각해보고 말씀드린다거나 적당히 말씀하시면 될것같아요. 제생각에는 정답을 바란다기보다 행동과 분위기 여러가지를 보기위한것같아요. 긴장을 잘하시는 분들은 청심환 젤비싼것 꼭 드시구요... 너무 잘하려고 하지도 말고 준비한것은 최대한 보여드리자 하고 준비하면 될것같아요. 필기 공부했던 의지만큼! 대신 면접준비는 필기준비만큼 많은 투자를 하기가 정신적으로 더 힘들수도 있으니 하시다가 조절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박태양,박노광,안진아 교수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꼭 뵙고싶습니다!
지금 준비하시는 선생님들도 꼭 화이팅입니다.
간절하면 그리고 나를 믿고 노력하면 못 이룰것 없더라구요. 끝이보이지 않거나 막막할지라도 스스로를 믿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꼭 이겨야해요!
화이팅!!

배너 타이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