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고시학원 대방고시학원로고

공무원 채용 한눈에 보기

공무원 채용 한눈에 보기

초보가이드
  • D-5821년 7급국가직시험 2021-07-10
  • D-2321년 지방직 9급 공개경쟁 2021-06-05
  • D-2321년 서울시 9급 공개경쟁 2021-06-05

수험 자료실

게시판 뷰
2021 경채 간호직 합격(최종합격증명서로 인한 재등업)
작성자 95soohyun 수험번호 50****2
지역 경기도 직렬 간호직

1. 필기합격
비법이랄게 딱히 없지만, 저는 강의는 최소한으로 듣고 나만의 노트정리를 만들고, 암기를 했습니다. 12-1월에 슬럼프가 와서 힘들었지만 갑작스럽게 경채가 발표되고 나서 정신이 번쩍 들더군요. 그렇게 자연스럽게 슬럼프는 극복되었고, 경채시험까지 약 1달간 10시간-12,13시간씩 공부하면서 달렸습니다. (이때 만약 경기도 경채 공고가 안났더라면 전 아마 2월말까지 계속 슬럼프였을 거예요... 경채는 진짜진짜진짜 제 공시생활 중 가장 신의 한수 였습니다.)
- 성적 생물 90 / 지역 95점 ( 평균 92.5점)
- 시험당일 팁 일찍 가서 자리도 확인해보시고, 내가 정리한 노트만 들고 가서 휘리릭 보세요! 책 무겁게 가져가도 눈에도 안들어오고, 다 못보더라구요ㅠㅠ

2. 면접 합격
이번 경력경쟁 채용은 필기시험이 난이도가 낮아서 동점자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면접이 중요했습니다ㅠㅠㅠ 저는 대병경력도 거의 없고, 2년내 봉사활동 사항도 없어서 불리했기 때문에 처음엔 좌절스러웠지만, 끝까지 노력한 결과 지금 이렇게 합격수기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도 아무리 불리한 조건이어도, 포기하지 마시고 자신감 갖고 도전하세요!!!!

제 생각에 불리한 조건임에도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1) 처음부터 끝까지 미소를 지었던 것
● 2) 잘 모르는 질문에도 당당하게 말한 것(숙지찬스 안썼어요. 몰라도 그냥 아는척 종알종알 거렸습니다/저희 지역 경쟁률이 높아서 숙지찬스써서 말못하면 왠지 저는 진짜 떨어질 것 같았어요) - 저는 질문 중에 ’전공 및 지역사회 실무‘관련 질문이 많았습니다. 보통 전공이나 실무 질문보단 인성이나 경험형 질문이 많다고 들었는데.... 저는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매우 당황스러웠는데, 일부러 당황시키려고 질문하신 것 같았습니다. 아마 답변내용도 중요하지만, 대처능력, 자신감 등을 보시려고 한 것 같았습니다. 특히 저는 봉사도없고, 경력도 적어서 여기서 당락 판별이 난 것 같습니다...
어려운 질문이었고 실제로 답도 모르겠지만, 그냥 아는대로 막 말했습니다. 단, 말할 때 지리멸렬하게 말하지 않고 첫째,둘째,셋째 우선순위 나누고, 시찰조사나 지역보건의료계획서 이런것도 막 말하고 그랬던것같아요. 뭐라고 답변했는지 기억나지 않을정도로 당황스러웠네요 요점은 몰라도 아는척 말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 후기가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고, 큰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전하고싶은 말은 꼭 체력관리 하시고, 슬럼프가 와도 긍정적인 마음 놓지 마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이팅!

배너 타이틀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