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고시학원 대방고시학원로고

공무원 채용 한눈에 보기

공무원 채용 한눈에 보기

초보가이드
  • D-2121년 7급국가직1차시험 2021-07-10
  • D-8421년 7급국가직2차시험 2021-09-11

수험 자료실

게시판 뷰
서울시 간호직 후기입니다.
등록자 dmsthf4824 등록일 2021-06-10 오후 1:13:00
한 고사실에 총 15명이 시험을 쳤는데 그 중 5명이 결시였습니다.
시험장 분위기는 조용했고 다들 요약집을 읽으며 시험을 준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제 앞자리 수험생분도 대방고시에서 강의를 들었는지 알약책을 가지고 계시더라고요ㅎㅎ (내적 반가움)
저 같은 경우에는 총 공부기간 7개월 가량으로, 3교대 근무를 병행하여 공부량이 많지는 않았기에 '이번에는 경험삼아 시험을 치뤄보자' 생각한거라 큰 부담은 갖지 않았습니다.
생물의 경우 개념 기본강의만 들은 채로 시험을 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쉽게 느껴졌고 가채점 결과도 그동안 대방고시에서 봤던 모의고사 점수보다 높게 나왔습니다. 문제 지문도 짧았고 난이도도 어렵지 않았던 것 같았습니다.
오히려 얕게 많이 공부했던 지역사회 간호학과 간호 관리학에서 개념들이 흔들리면서 더 어렵다고 느껴졌고 가채점 했을 때도 헷갈려 고민하며 풀었던 문제에서 오답이 많이 나왔습니다.ㅜㅜ
이번 시험을 보면서 절대적인 공부시간이 조금 더 많았으면 결과가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내년 시험은 잠시 일을 쉬면서 대방고시 강의를 들으며 간호직 공무원 준비에 올인해 볼 생각입니다.
리스트
번호 직렬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444 의료기술직 6.5 대전의료기술직 시험후기(수정) rjswmek12 2021-06-11 189
443 보건연구사 6/5일 인천 시험 후기 dlfwjs2080 2021-06-11 138
442 의료기술직 6.5 대전 의료기술직 후기 rjswmek12 2021-06-11 133
441 보건진료직 충남 시험 후기 mirrosi 2021-06-11 114
440 보건직 강원 보건직후기 lovelyj0127 2021-06-10 110
간호직 서울시 간호직 후기입니다. dmsthf4824 2021-06-10 129
438 의료기술직 서울 의료기술직 후기 hy1152 2021-06-09 197
437 의료기술직 서울시 mott9182 2021-06-09 124
436 식품위생직 지방교육청 식위직 시험후기입니다. duddid19 2021-06-09 79
435 보건진료직 전남으로 주소이전. alsu6016 2021-06-09 105
434 간호직 서울시 간호직 happyyenny 2021-06-08 149
433 의료기술직 광주 의료기술직 시험후기! wjdgmldbstj 2021-06-08 213
432 의료기술직 광주 의료기술직 ensom87 2021-06-07 186
431 간호직 서울시 간호직 후기(쉬운듯어려운듯...) su0515 2021-06-07 204
430 보건직 9급 보건직(경북) 시험후기 sister97171 2021-06-07 147
429 간호직 박노광 선생님 감사합니다!! RMKMS2 2021-06-07 223
428 보건진료직 전북 보건진료직 후기 medaci 2021-06-07 101
427 간호직 서울시 간호직 시험후기 jimin0823 2021-06-07 205
426 간호직 서울 간호직, 박노광 교수님 덕분에 무난했던 생물ㅠㅠ hyyy0110 2021-06-07 236
425 의료기술직 광주 의료기술직 후기 hini0116 2021-06-07 228
1 2 3 4 5 6 7 8 9 10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