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고시학원 대방고시학원로고

공무원 채용 한눈에 보기

공무원 채용 한눈에 보기

초보가이드
  • D-42021년 간호사 국가고시 2021-01-22
  • D-8921년 9급국가직시험 2021-04-17
  • D-17321년 7급국가직시험 2021-07-10
  • D-13821년 지방직 9급 공개경쟁 2021-06-05
  • D-13821년 서울시 9급 공개경쟁 2021-06-05

수험 자료실

게시판 뷰
20년도 5회 경력 경쟁 보건직 합격 수기
작성자 ekdbs1012 수험번호 83****1
지역 경기도 직렬 보건직
안녕하세요 
저도 합격 후기를 보고 공부를 하면서 너무 큰 도움을 받아 남기게 되었습니다^^
19년도 7월 부터 식품위생직 준비했습니다. 처음에는 직장과 병행 하면서 하려고 했는데 하다 보니  도저히 두가지를 할 자신이 없어서 20년도 부터 실강으로 학원에 나와  공부만 했습니다.
두가지를 다 해보니  현강과 인강이 각각 두가지 장단점이 있다고 느꼈어요.

현강은 선생님께.. 구박을 들어가면서 공부를....해요ㅜㅜ  그런 점이 자극도 되고 모르는게 있으면 알때까지 남아서 질문하고 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에 맞게 상담도 요청드려 고민하는 시간을 단축 할수 있어요. 고민 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그시간에 공부 할수 있어요^^
오가는 시간에도 인강을 듣거나 문제를 풀면서 이동했기 때문에 시간낭비는 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거와는 달리  또 다른 매력이 있어요 . 
같이 공부하는 수강생들과도 정보도 교류하고 공부하는 방법도 물어볼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인강은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다시 들을수 있고 일시정지를 누르고 필기를 해 가면서 책을 정리 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그 외에도  체력을 비축할수 있어요.
배속으로 들으수도 있어서  시간 절약을 할수 있습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추어 공부하시는 거를 추천 드립니다~!!)

원래는 식품위생직 준비생이였으나 하반기에 공고가 올라오지 않았고... 보건직렬은 공고가 올라왔는데 응시자 조건에 해당해서 준비 했습니다.
이번 경력경쟁 보건직 이  전과는 달리 시험과목과 응지자조건이 달라서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준비하는 기간이 짧을 거라 생각이 되어 시작했습니다.

필기와 면접으로 나누어서 정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베이스-
저는 이과생이였고 오래는 됐지만 대학 시절 공중보건을 졸업시즌에  다시 재수강을 해서 흐릿한 기억?? 정도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많이 아는 건 아니였는데 알던것들도 나와서 반가웠어요
-필기-
생물
생물 기본+심화+파이널특강 
생물 너무 양이 많아요...ㅜㅜ 2달안에 다 회독 하는거는 힘들거라고 생각해서 경기도,서울 기출이 많이 된 범위를 분석을 했어요.
기출이 많이 된 단원을  중심으로 공부 했습니다.
(기간이 충분하신 분들은 모든 단원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박노광 선생님께서 비추 하신 방법이에요..)
다른 단원은 파이널 특강에서 요약해 주신 부분과 기출 문제를 풀다가 나오는 부분만 공부했습니다.
시험 당일날 생물 문제 풀면서 파이널에서 봤던건데 하는 내용이 많이 나왔어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공중보건
공중보건는 처음에는 인강 없이 책으로만 하려고 했습니다.
도저히 공부해보다가 않되겟어서 인강을 찾아 봤는데.. 안진아 선생님 강의는 강의 수가 너무 많아서 다들을 자신이 없어서 강의가 제일 적은 타인강(해커스)을 들었습니다.
그외에도  기출뽀개기+ 모의고사 문제풀이 을 했습니다.
시험 1주 전에 안진아 선생님 파이널 특강을 으로 마무리 정리 했습니다. 그 많은 단원을 짧은 시간에 정리 할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5회 시험이라서 가능 한 걸지 모르겠지만 기출 문제 분석이 정말 중요 한 것 같아요. 대방고시학원에서 지역별로 년도 별로 과목별로 기출특강을 해주시는데 이건 진짜 꼭 보고 가셔야 해서 문제출제 된 것이  다른유형으로 변형해서 출제되거나 다른 지역에서 나왔던게 나오는 경우도 있기에 꼭 들어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면접-
필기끝나면 합격을 하든 불합격을 하든 바로 면접 준비를 하라는 합격 후기를  봤어요.
그래서 김치국을 마신다 라는 생각으로 계획만 세우고 적극적으로 공부는 하지 않았어요..
발표가 난뒤에는 학원에 연락드렸는데 인터넷 면접특강을 제공해 주셨어요. 그 외에도 장미 선생님(식품위생직 교수님)께도 연락을 드려 저의 상황을 말씀드렸고 같이 면접 스터디를 할수있도록 도와 주셨습니다.(선생님 정말 감사드려요!!)
저는 경험도 없고 언변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면접 학원을 수강 했습니다.
학원을 수강 하더라도 하는 방법만 알려주는 것이지  많이 연습하는것이 중요했습니다.
면접 스터디 강력 추천입니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은 자기만의 스타일을 찾으셔야 해요 계속해서 꾸준히 할수 있는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사람마다 하는 방법이 다르기에 참고만 하는 것이지 전적으로 그 방법이 맞다고 할수 없습니다.  
 공부하시는 분들 각자 공부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가 있을 텐데 항상 기억하시고 힘내시기를 바랍니다.
2021년도에 모두 합격하기를 바라며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배너 타이틀


Close